Dogs of Thessaly

작성자: 지미 작성일: 2025.12.28

파메스Fames


파메스.png
아주 오래전, 케레스가 소환한 악마.
소환의 이유와 방법 등은 전부 불분명하고 서로 말이 다르지만,
어쨌거나 이 악마는 그들의 심장에 자리 잡았다.

하나 확실한 것은, 기아의 여신 리모스의 축복(혹은 저주)이 전승되는 과정에서 이야기가 변질되어 그들에게 악마 파메스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단 사실이다.

―파메스는 숙주의 심장에 기생하며 살아가는 악마로, 숙주에게 자신의 권능을 빌려준다.


...라고, 말하지만.

실상 숙주에게 영향이 가는 것은 끝없는 허기뿐이다. 파메스는 끊임없이 제물을 원하므로 숙주는 주기적으로 식인을 해야만 한다. 제물을 바치지 못할 경우, 숙주는 자신의 몸을 먹거나 파메스에 의해 죽어가기도 했다.
다만 파메스를 소환한 이후로 그들은 알 수 없는 행운을 맞이해 늘 승승장구했으므로 그것이 파메스의 힘이라 믿었기에 파메스를 포기할 순 없었다.
그러나 실상은...
파메스는 만족스러운 식사를 끝냈을 때, 숙주의 말을 듣는 이가 일시적으로 숙주의 말을 거부할 수 없게끔 만든다. 그것뿐이다. 숙주들이 모를 뿐이다.

파메스는 숙주가 죽어갈 경우, 숙주를 이용해 다음 숙주에게 자신을 옮기라고 명령한다.
악마를 옮기는 방법은 꽤나 간단한데, 현재 악마를 품고 있는 자의 심장을 먹으면 된다.
악마는 케레스들이 소환했으므로, 악마는 케레스 집안의 숙주를 선호한다. 그리하여 케레스의 혈연들만 그 대를 이어가고 있다.

... 하마드가 심장을 가져가기 전까지는 말이다.




♡토막 악마상식♡


ⓐ파메스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소멸되지 않는다.

숙주의 몸이 죽거나 사라져도, 심장만은 생생하게 살아남는다.
불로 태우거나 토막 내는 것만으로는 소용이 없었다. 어느 순간 심장이 돌아와 있었기 때문에.
파메스를 받고 싶지 않다면 물리적으로 멀리 있는 게 최선이겠지만, 파메스가 그렇게 두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인간의 방법이 아닌 방법으로 파메스를 소멸할 수만 있다면...

ⓑ파메스가 식사를 못 해 굶주린 상태일 경우, 숙주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미미한 허기를 느낀다.